::KORSHIP::

Issue ㈜빈센, 경남대 개발 무인선박에 친환경 전기추진시스템 공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1회 작성일 22-04-15 21:39

본문

31d3cdded306ef418ebcad2edc520247_1650026381_1826.PNG
친환경(전기 및 수소 하이브리드)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제작 전문 업체인 ㈜빈센이 경남대학교의 울산·경남 지역혁신플랫폼 기술개발 신규과제에 친환경 전기추진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경남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이광국 교수가 주관하고 빈센, 휴먼중공업이 참여하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은 ‘가솔린 추진 20ft 알루미늄보트 무인화를 위한 전기추진 및 자율운항 리트로핏 실증기술 개발’을 과제로 친환경 추진시스템을 탑재한 자율운항 선박을 개발 및 실증하게 된다.
㈜빈센은 친환경 선박 개발 및 실증 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전기추진시스템에 적용, 개발되는 무인 선박의 심장을 담당하게 된다.
㈜빈센이 공급하는 친환경 전기추진시스템은 67kWh 성능의 추진시스템으로 전기추진 모터, 인버터, ECU, I-PMS 및 리튬이온배터리 등으로 구성, 올해 4월 중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며 올해 배터리까지 공급하게 된다.
㈜빈센 관계자는 “무인선박 자율 운항 기술과 친환경 추진시스템은 앞으로 조선업계의 중심이될 핵심 기술이다. 국내 기술이 세계에서 우선순위를 가지고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빈센은 2020년 정부에서 선정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2021년 해양수산부가 선정하는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선정되며 바다 위의 테슬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는 울산 규제자유특구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 소형선박 개발 및 실증'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21년 규제자유특구챌린지 대상을 수상. 국내 유일의 선박용 수소 배관 공급방식의 특화 실증시설인 울산 수소실증화센터(장생포항)에서 실증 중에 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