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Issue ㈜빈센, 현대자동차㈜와 미래형 친환경 선박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회 작성일 22-05-16 16:16

본문

c7b82a3fbb7ac9f98a93fc4135d7e7da_1652685403_9363.PNG
친환경(전기 및 수소 하이브리드)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제작 전문 업체인 ㈜빈센이 현대자동차㈜와 친환경 선박 디자인 개발 협력 및 K-Energy Observer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빈센과 현대자동차㈜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미래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디자인 개발에 대한 기술 교류,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빈센의 배터리 및 수소전기 선박의 상용화 기술과 현대자동차㈜의 미래형 해양 모빌리티 디자인을 적용한 친환경 선박을 개발하게 된다.
K-Energy Observer 공동 프로젝트는 해양수산부 산하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재생에너지 기반 여객선 효율 향상 기술 개발’ 사업으로 기존 여객선 대비 연료소모량을 10% 이상 절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국제 공동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안기관인 KRISO(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함께 공동 기관인 ㈜빈센은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시스템의 선박 적용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추진시스템(해수전지 및 연료전지)의 구현 및 실증 플랫폼 개발을 진행한다.
㈜빈센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기술을 선도하는 빈센의 기술력과 세계에서 사랑받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역량이 만나 가장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미래 선박을 개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빈센은 2020년 정부에서 선정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2021년 해양수산부가 선정하는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선정되며 바다 위의 테슬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는 울산 규제자유특구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 소형선박 개발 및 실증'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 규제자유특구챌린지 대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유일의 선박용 수소 배관 공급방식의 특화 실증시설인 울산 수소실증화센터(울산 장생포항)에서 실증 중에 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